욤미의 개발일지
CHAPTER 4. Implementation 본문
보통 사소한 입력 조건 등을 문제에서 명시해주며 문제의 길이가 꽤 긴 편이다. 그러나, 고차원적인 사고력을 요구하지는 않는 경우가 많아서 문법에 익숙하다면 오히려 쉽게 풀 수 있는 유형. 문자열을 처리하거나 큰 정수를 처리하는 문제가 출제되는 경우가 많은데 파이썬은 상대적으로 쉽게 해결할 수 있다.
- 완전 탐색
- 시뮬레이션
코딩 테스트에서는 메모리 사용량 제한보다 더 적은 크기의 메모리를 사용해야 한다. 보통 C/C++보다 파이썬은 동작 속도가 느린데, 내 코드가 1초에 2,000만 번의 연산을 수행한다고 가정하고 문제를 풀면 시간제한에 안정적이다.
시간제한 1초, 데이터 개수 100만 개인 문제는 일반적으로 시간 복잡도 O(NlogN) 이내의 알고리즘으로 풀어야 한다.
(예를 들어 N = 1,000,000일 때 NlogN = 약 20,000,000이다. 알고리즘 문제를 풀 때는 시간제한과 데이터 개수를 먼저 확인하고 어느 정도의 시간 복잡도의 알고리즘으로 작성해야 풀 수 있을 것인지 예측할 수 있어야 한다.)
카카오 공채에서 API 개발 문제가 출제된 적 있다. 카카오 문제 풀이 서버와 통신하는 프로그램 모듈을 작성해야 했는데, 이는 웹 서버와 데이터 분석에 대한 기초 지식도 필요한 부분이다.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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